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 10 완벽정리

by 디지털노마드7777 2021. 10. 19.
반응형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그린케미칼, 에코바이오, 한솔홈데코, SDN, 유니테스트, 현대에너지솔루션, 동국S&C, 유니슨, 후성, 씨에스윈드입니다. 오늘은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목차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그린케미칼(083420)

    탄소배출권관련주(그린케미칼)

     

     

     - 동사는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7.3% 증가.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동사는 비이온성의 계면활성제 또는 기능성 화학제품을 주로 생산함. 특정 산업분야에 대한 의존도는 낮은 편으로 안정성 측면에서 양호하며 ETA는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2. 에코바이오(038870)

    탄소배출권관련주(에코바이오)

     

     

     - 동사의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임. 에너지화 사업으로 매립지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 전기차에 충전하는 상암수소 스테이션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음. 바이오황의 아토피 개선 효과 정부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탈모완화용 세정제품(샴푸)와 흡수용 토닉 개발 연구과제를 수행 중에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감소, 영업이익은 243% 증가, 당기순이익은 90.6% 증가. '19년 수소연료전지차 충전소 설치 민간보조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 서울시 강서구 서남물재생센터에 수소충전소를 구축 및 운영할 예정임.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매립가스,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3. 한솔홈데코(025750)

    탄소배출권관련주(한솔홈데코)

     

     

     - 동사는 1991년 12월 전주임산(주)로 설립되어 2003년 11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주식매매거래가 개시됨. 뉴질랜드와 베트남에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함.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터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제조업 위주 사업 구조를 갖고 있으나 유통과 해외조림, 신재생에너지 등으로 다각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 2021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함. 영업이익은 61억원으로 103.2% 증가함.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 매출이 하락했으나 매출원가가 더 큰 폭으로 줄며 수익성이 개선됨. 동사는 베트남 현지에 생산라인을 직접 설치하여 한국과 동일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하며, 더불어 베트남 시장에 대한 현지 판매뿐 아니라 한국으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4. SDN(099220)

    탄소배출권관련주(SDN)

     

     

     - 동사는 1994년 선외기를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됨.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시스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태양전지판, Inverter 등을 공급하는 태양광 사업과 어민 및 레저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선외기를 공급하는 엔진ㆍ조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태양광 에너지 관련 다수의 국책사업 및 국책과제에 참여하였으며, 국내 및 해외 태양광 시장의 진일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이익은 71.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PERC(Passivated Emitter Rear Cell) 모듈인 STEEP4(SUNDAY Technology PERC 4BB)는 투자비용 감소에 따른 수익성을 높이고 있음. 뉴딜어촌 뉴딜 300 사업과 연계하여 마리나형 어항 건립 지원 및 알루미늄 어선 어민 지원 FRP 어선 대체 사업 지원 중입니다.

     

     

     

      5. 유니테스트(086390)

    탄소배출권관련주(유니테스트)

     

     

     - 동사는 반도체 후공정(반도체 검사 장비)업체로서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 완료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음. 동사는 기존의 SI 태양전지를 대체할 수 있는 보다 저렴하면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물질을 이용한 신규의 태양전지를 개발중임. 주요 매출 구성은 태양광 사업 57.51%, 반도체 검사장비 42.48%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1% 증가, 영업손실은 48% 감소, 당기순손실은 85.6% 감소. 차량용 반도체 시장은 자동차의 전장화 확대로 DRAM 및 NAND 탑재량이 가파르게 증가할 전망임.  2020년에는 Covid-19 발생으로 세계경기가 일시적으로 위축됐지만, 향후 반도체산업은 클라우드서비스, 5G, 4차산업(인공지능,빅데이터)등으로 인한 반도체 수요증가 사이클이 도래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6. 현대에너지솔루션(322000)

    탄소배출권관련주(현대에너지솔루션)

     

     

     - 2016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 2018년 본격적으로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 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 2020년 7월 태양광 스마트팩토리를 완공해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4.8% 감소, 당기순이익은 46.4% 감소. 지난해 증설한 신공장으로 인해 가격이 비교적 높게 형성된 제품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미국 시장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임. 음성 셀공장 가동 재개가 지연되며 고출력(M6) 모듈 제품 출하가 부재했고 기존 미국에 공급하던 구형(M3) 모듈의 미국 내 판매가가 하락하여 매출 부진하였습니다.

     

     

     

      7. 동국 S&C(100130)

    탄소배출권관련주(동국 S&C)

     

     

     - 동사는 2009년 08월 3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물 사업으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며, 또한 해상풍력 및  기타 신재생에너지사업의 미래지향적인 제품별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음 동사는 전기 중 ㈜비금풍력발전은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해 보유지분 전량(20,000주)을 매각함 에 따라 (20.09.03) 관계기업에서 제외됩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2% 증가, 영업이익은 10.5% 증가, 당기순이익은 7% 증가. 동사는 해상풍력용 Wind Tower 및 중대형 해상구조물 등 신규사업 진출을 준비 중이며,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음. 회사의 부문별 매출액은 제21기 반기말 연결기준 197,542백만원을 기록함. 부문별 매출 비중은 신재생에너지 부문 28.6%, 건설부문 16.4%, 철강부문 55.0%로 집계 됩니다.

     

     

     

      8. 유니슨(018000)

    탄소배출권관련주(유니슨)

     

     

     - 1984년 9월  설립. 1993년  11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 됨.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타워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함.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지난해 10월 수주한 60.2㎿규모의 경북 봉화군 오미산풍력발전단지 매출이 반영되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됨. 최근 코오롱글로벌이 추진하는 태백 가덕산풍력 2단계에 226억원 규모의 4㎿급 풍력터빈을 공급하기로 했다. 전남 영광 약수와 전북 군산 앞바다에 설치되는 해상풍력터빈도 수주합니다.

     

     

     

      9. 씨에스윈드(112610)

    탄소배출권관련주(씨에스윈드)

     

     

     -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 최근 해상풍력을 주력으로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타워 하부구조물 사업도 새롭게 진출을 준비중임.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47.8% 증가, 당기순이익은 89.1% 증가. 시장의 성장에 대응한 생산설비 증설, 신규고객사 추가, 수주증가 등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함.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중입니다.

     

     

     

      10. 후성(093370)

    탄소배출권관련주(후성)

     

     

     - 동사는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임. 동사는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연결 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함. 반도체 수요 증가와 함께 갈수록 반도체의 미세공정이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수록 동사가 생산하는 반도체 특수가스 C4F6 및 WF6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탄소배출권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10월 19일 종가 기준으로 가장 많이 상승한 대장주는 그린케미칼입니다. 가장 많이 검색되는 종목 이외에도 관련 종목들이 상승과 하락을 번갈아가면서 시세를 내기 때문에 주가의 움직임을 살펴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단기적 이격이 많이 발생하거나 급격하게 상승한 종목은 하락의 위험성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탄소배출권과 관련된 연관검색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2050 탄소중립위원회는 2018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40% 감축하는 내용을 담은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안을 심의 및 의결했다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회의를 주재하면서  2030년까지 2018년 대비 배출량을 기존 26.3%에서 40%까지 대축 상향하였다고 말하면서 탄소배출 감축에 대한 적극적인 목표를 나타면서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의 실현에 대하 발언하였습니다. 2030 온실가스감축목표 상향안 발표로 탄소중립의 의지를 분명하게 나타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온실가스, 탄소배출권, 태양광, 풍력에너지 등이 테마를 형성하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테마 종목 모음

     

    마이네임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정리

    마이네임 관련주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케이티알파, NEW, 에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마이네임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마이

    stock007.tistory.com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정리

    반도체 관련주는 솔브레인홀딩스, 한미반도체, 엠케이전자, DB하이텍, 이녹스첨단소재, HB테크놀러지, 삼성전자, SK하이닉스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

    stock007.tistory.com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정리

    원자력 관련주는 일진파워, 서전기전, 한전기술, 한전산업, HRS, 보성파워텍, 두산중공업입니다. 오늘은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stock007.tistory.com

     

     

    OLED 관련주 대장주 TOP 6 완벽정리

    OLED 관련주는 필옵틱스, 디바이스이엔지, 뉴파워프라즈마, 덕산네오룩스, 덕산테코피아, APS홀딩스입니다. 오늘은 OLED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

    stock007.tistory.com

     

     

    대북 관련주 대장주 TOP 6 완벽정리

    대북 관련주는 신원, 인디에프, 제이에스티나, 일신석재, 제룡전기, 아난티입니다. 오늘은 대북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대

    stock007.tistory.com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TOP 6 총정리

    홍준표 관련주는 티비씨, 삼일, 홈센타홀딩스, DSR, 경남스틸, 한국선재입니다.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홍준

    stock007.tistory.com

     

     

    리비안 관련주 대장주 TOP 7 총정리

    리비안 관련주는 우신시스템, 동국알엔에스, 세원, 디에이테크놀로지, 씨아이에스, 엘앤에프, LG화학입니다. 오늘은 리비안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

    stock007.tistory.com

     

      지금까지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 및 투자 권유가 아닌 참고용으로 작성된 자료임을 말씀드리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수익을 유혹하는 투자에는 고위험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