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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국내여행 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추가모집)

by 디지털노마드7777 2023.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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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여행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여행 지원금은 문화관광공사에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통하여 근로자에게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무엇이며, 신청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국내여행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국내여행 지원금 신청방법

 

 

 ▣ 목차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무엇인가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근로자들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휴가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가족과의 교류와 문화생활을 증진시키는 등 근로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국내여행 지원금 신청방법

 

적립된 여행 적립금 40만원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몰인 '휴가샵'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

 참여 대상은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중소기업,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입니다. 소상공인이나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의 대표는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만 중고시업 임원 및 대표, 중견기업 임원 및 대표, 비영리민간단체 대표는 참여가 불가합니다.

 

국내여행 지원금 신청방법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시 제출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과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4대 사회보험사업장가입자명부가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은 사업자등록증과 중소기업(모집기간 중 유효서류) 또는 중견기업 확인서, 법인등기부등본(3개월 이내 발급)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비영리단체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과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이 필요하며, 사회복지법인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과 사회복지법인설립허가증이 필요합니다. 사회복지시설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과 사회복지시설 신고증(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서 인정하는 근거법령 명시 필수)이 필요합니다.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기업담당자가 참여신청을 하면서 한국관광고사에서 참여기업 확인 안내를 합니다. 기업 담당자는 참여근로자 정보를 입력하여 가상계좌로 분담금을 입금합니다. 그로자 분담을 포함한 금액을 기업에서 일괄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그럼 한국관광공사에서 정부지원금을 추가로 1인당 10만 원씩 적립을 하는 절차로 이루어집니다.

 

 그럼, 근로자가 휴가샵 온라인몰에 개인회원으로 가입을 한 후에 적립포인트 40만원이 부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가삽 온라인몰에서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한 후 대한민국 가능한 장소로 국내여행 휴가를 계획하시면 됩니다.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서 작성방법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서 작성 예시입니다.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서 다운로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서.pdf
0.31MB

 

 

 

추가모집 일정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서둘러서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좀 더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한국관광공사 전담 지원센터(☎ 1670-1330)로 전화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국내여행 지원금(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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