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대장주 알아보기
자동차 부품 관련 종목 리스트
1. 한주라이트메탈 (자동차 부품 대장주)
- 자동차 부품 대장주는 한주라이트메탈입니다. 한주라이트메탈은 자동차부품 테마 상승 속에서 글로벌 자동차 경량화 부품 수요 증가 수혜 기대감으로 오늘 상한가 마감을 하였습니다. 단기 급등에 따라서 급락의 위험성이 있으니 접근보다는 관심을 가지고 눌림목이나 조정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종목에 대한 공시정보 및 재무제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매수하기 전에 공시정보 및 재무제표를 꼭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현대위아 (관심 종목)
-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0월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좋은 흐름입니다. 꾸준히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아진산업 (관심 종목)
- 일봉상 상승 5일선을 타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대비 시총이 적은 종목으로 저평가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꾸준히 관심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대장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일 한국무역협회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지난 1~2월 자동차는 79억2,084만 달러(약 10조4,317억원)의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하며, 반도체를 제치고 9년 만에 무역수지 1위 품목으로 올라섰음. 올해 2월까지 자동차와 부품을 포함한 합산 수출액은 143억1,870만 달러로 전체 수출액의 14.8%를 차지하며 반도체(119억6735만 달러)를 넘어섰음. 업계 관계자는 “전기차 등 친환경차의 전 세계적인 열풍에 힘입어 국내 완성차 수출에 날개가 달렸다”며, “출고 대기 규모가 여전히 많은 만큼, 앞으로 자동차 부문의 무역 흑자는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
현대차·기아 등 주요 업체들의 1분기 실적 기대감도 긍정적으로 작용.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의 합산 영업이익 예상치가 4조8,000억원으로 약 5조원에 근접해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국내 증권사들은 현대차가 올해 1분기 35조원대 매출액과 2조6,000억원 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음. 이는 역대 1분기 기준 최대 실적으로, 삼성전자를 제치고 국내 상장사 분기 영업이익 1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기아의 올해 1분기 실적 컨센서스도 매출액 22조원대, 영업이익 2조1,000억원 대에 형성돼 있으며, 사상 처음으로 1분기 기준 영업이익 2조원을 넘어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자동차 부품 관련 종목들이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테마 종목 모음
지금까지 자동차 부품 대장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 및 투자 권유가 아닌 참고용으로 작성된 자료임을 말씀드리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수익을 유혹하는 투자에는 고위험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