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NFT 게임 관련주 대장주 TOP 11 완벽정리 (국내 최신편)

by 디지털노마드7777 2021. 11. 17.
반응형

  NFT 관련주는 베스파, 선데이토즈, 펄어비스, 위메이드맥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서울옥션,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게임빌입니다. 오늘은 국내 NFT 관련주 대장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NFT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목차 

     

    NFT 게임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베스파(299910)

    NFT 게임 관련주 (베스파)

     - 동사는 현재 모바일게임의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 장르 면에 있어서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에 속함. 주력게임은 '킹스레이드'임. 동사의 경쟁력은 탄탄한 개발팀의 구성, ART 개발능력, 퍼블리셔 없는 자체서비스, 글로벌 서비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음. 전략MMO, 캐주얼 등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서비스 할 예정이며 콘솔, PC,  클라우드 게임 등 플랫폼의 확장도 계획중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감소, 영업손실은 107.5% 증가, 당기순손실은 41.5% 증가. 동사는 단일게임 매출액을 의존하고 있으며, 해당게임의 PLC 중  장기사이클 국면에 접어들면서 전체 손익의 부진으로 이어짐. 주요 매출원인 단일게임 킹스레이드의 매출이 하락하고, 개발비가 상승하며 성장성 비율이 훼손되었으나 2021년 출시되는 신작을 통해 수익성 비율 개선을 기대합니다.

     

    NFT 게임 관련주 (베스파)

     

     

     

      2. 선데이토즈(123420)

    NFT 게임 관련주 (선데이토즈)

     - 동사는 2009년 1월 6일 설립되었으며, 2013년 10월 22일 하나그린기업인수목적회사와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선데이토즈로 변경함. 동사는 친구목록을 활용한 소셜게임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 페이스북 등을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온라인 인맥과 유대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사회적 인맥 기반의 게임임. 매출구성은 모바일 게임 77.42%, 기타 22.58%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은 14.8% 감소, 당기순이익은 19.1% 감소. 게임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료 아이템 판매 등을 통해 모바일 게임 매출, 기타 사용료 및 광고 매출이 발생하고 있음. 동사는  애니팡 IP 및 자체 제작 IP, 해외 유명 IP 등을 활용한 신작 개발로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NFT 게임 관련주 (선데이토즈)

     

     

     

      3. 펄어비스(263750)

    NFT 게임 관련주 (펄어비스)

     - 동사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지배회사인 당사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함.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5% 감소, 영업이익은 92.7% 감소, 당기순이익은 67.3% 감소. 직접 서비스 전환 이후 '스팀' 플랫폼 Top Seller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1일 액티브 유저 225%, 신규 유저 2,335% 상승 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어감.  2021년 5월 20일, 게임 개발력 확보를 위해 팩토리얼게임즈를 인수합니다.

     

    NFT 게임 관련주 (펄어비스)

     

     

     

      4. 위메이드맥스(101730)

    NFT 게임 관련주 (위메이드맥스)

     - 1997년 설립돼 200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임. 전세계에서 서비스되는 '실크로드 온라인'이 동사 주요 게임임.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등도 서비스함. 플레로게임즈, 아이들상상공장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모바일 69%, PC 온라인 9.95, 기타 21.2%로 구성됩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 감소.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판매비와 관리비가 더 큰 폭으로 감소하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 동사는 자체 IP와 인지도 높은 IP를 활용해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IP 사업을 확장해 성장을 이끌어가려고 함. 역량있는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위메이드맥스)

     

     

      5. 카카오게임즈(293490)

    NFT 게임 관련주 (카카오게임즈)

     - 동사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음. 신규 게임을 자체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엠엠오, ㈜애드페이지 등이 존재함. 국내 No.1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한편 대규모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증가, 영업이익은 17.5% 감소, 당기순이익은 33.1% 감소. 2020년 12월 ㈜크래프톤이 개발한 MMORPG '엘리온'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21년 하반기에 북미/유럽 출시 계획. 자체 개발작 MMORPG '달빛조각사'는 지난해 대만, 홍콩, 마카오로 지역을 확장한데 이어 2021년 5월에는 일본, 북미유럽, 동남아 지역에 추가로 출시합니다.

     

    NFT 게임 관련주 (카카오게임즈)

     

     

     

      6. 위메이드(112040)

    NFT 게임 관련주 (위메이드)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음.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미르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함. 소송에서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2.6% 증가. 주요 게임 기업이 2021년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것과 달리 위메이드는 흑자전환에 성공함. 202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미르4가 실적 개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함. 2021년 하반기 신작 '미르M'을 론칭할 예정으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NFT 게임 관련주 (위메이드)

      

     

     

      7. 서울옥션(063170)

    NFT 게임 관련주 (서울옥션)

     - 동사는 미술품 경매사업 등을 목적으로 1998년 12월 30일에 설립됐으며 2008년 7월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회화,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을 주로 경매를 통해 위탁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1개의 계열회사 및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음. 미술품 경매시장은 2000년 이후 경기 회복과 더불어 미술품이 대체투자 수단으로 부각되고, 전 세계 신흥 부호들이 미술품 컬렉터로 등장한데 힘입어 유례없는 호황을 구가중입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매출액이 증가하고 판관비 및 인건비는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2020년도 위축됐던 글로벌 경매시장은 2021년도는 미술품의 재테크 수단으로서의 부각, 밀레니얼 세대 유입, 온라인 경매 활성화 등으로 시장분위기가 회복세에 접어들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서울옥션)

     

     

     

      8. 엔씨소프트(036570)

    NFT 게임 관련주 (엔씨소프트)

     -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함.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2' 등이 주요 게임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꾸준히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 2위를 유지했으나 최근 경쟁작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 3위로 내려옴.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감소, 영업이익은 62.4% 감소, 당기순이익은 50.4% 감소. 캐시카우 역할을 하던 리니지 시리즈에서 유저가 이탈하면서 성장이 정체됨. 여기에 인건비, 마케팅비가 늘며 비용은 증가함. 이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됨.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지만 본업인 게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지 않으면 반등이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에 무게가 실립니다.

     

    NFT 게임 관련주 (엔씨소프트)

     

     

     

      9. 넷마블(251270)

    NFT-게임-넷마블
    NFT 게임 관련주 (넷마블)

     - 동사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 동사의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음.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 동사의 미국소재 자회사 Kabam, Inc.는 2020년 1월 31일 캐나다소재 Katorio Software Inc. 설립출자를 완료. 동사는 국내외 개발사(국내 8개, 해외 2개, 자회사 기준) 게임 개발 회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다변화된 IP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넷마블)

     

     

     

      10. 컴투스(078340)

    NFT-게임-컴투스
    NFT 게임 관련주 (컴투스)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데이세븐, 노바코어, Beijing Raymobile 등 10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함.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5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4.2% 감소. 매출이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모두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수익성이 악화됐음. 타겟 유저와 시장을 분석해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동통신사, 온라인 포탈 등과 제휴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컴투스)

     

     

      11. 게임빌(063080)

    NFT-게임-게임빌
    NFT 게임 관련주 (게임빌)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게임을 서비스함.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매출은 지주 사업 및 투자 부문 20.14%, 모바일 게임 및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관련 사업 79.86%로 구성됩니다.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2% 감소, 영업이익은 3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3.6% 감소.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줄었으나 매출이 더 큰 폭으로 감소하며 영업이익이 악화됨. 게임이 IPTV, 콘솔 등 다양한 경로로 유통되는 만큼 동사는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면서도 다양한 플랫폼을 공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NFT 게임 관련주 (게임빌)

     

     

    NFT 게임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11월 16일 기준 가장 많이 상승한 대장주는 베스파입니다. 가장 많이 상승한 종목 이외에도 관련 종목들이 상승과 하락을 번갈아가면서 시세를 내기 때문에 주가의 움직임을 살펴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단기적 이격이 많이 발생하거나 급격하게 상승한 종목은 하락의 위험성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NFT 게임 대장주와 관련된 연관검색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직 특정 종목은 같이 검색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게임빌이 급격한 상승을 보이면서 대장주의 역할을 해왔지만 최근 숨 고르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급격하게 상승한 종목은 절대 따라 들어가지 마시고 추후 흐름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시작하는 종목을 관찰하면서 기간 조정이나 가격 조정이 오고 저점을 다지는 모습이 보일 때 관심 가져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NFT 게임 관련 종목들이 상승한 이유는 국내 게임업계들이 발 빠르게 NFT 시장을 진출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관련 종목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위메이드의 미르4가 Play to earn 방식의 과금체계로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이용자가 소유하면서 돈을 버는 방식을 적용하여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게임 개발업체들도 NFT와 Play to earn 방식이 적용된 게임을 발빠르게 출시하려는 모습들이 발표되면서 관련 종목들이 테마를 형성하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NFT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게임들이 내년부터 출시될 예정이라서 NFT 게임 테마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니 관심을 가지고 기간 조정이나 가격 조정이 올 때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급등한 종목을 절대 따라 들어가서 하락의 위험성을 떠안는 일이 없도록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주가는 급등과 급락, 상승과 조정이 있기 마련이니 꾸준히 공부하시면 좋은 기회가 오지 않을까 합니다.

     

    테마 종목 모음

      이전에 올린 종목이라도 한 번 살펴보시고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살펴보시면 알겠지만 상승하는 종목이 번갈아가면서 조정과 상승이 나오는 모습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포스팅한 종목을 보더라도 최근 메타버스 관련 종목과 NFT 관련 종목들이 자주 테마를 형성하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의 돈이 메타버스나 NFT 테마로 몰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꾸준히 관심 갖고 공부하다가 기간 조정이나 가격 조정 시 관심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6 완벽정리 (최신편)

    메타버스 관련주는 디어유,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선익시스템, 맥스트, LG이노텍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6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stock007.tistory.com

     

     

    철강 관련주 대장주 철강주 TOP 8 완벽정리

    철강 관련주는 세아베스틸, 세아제강, 세아제강지주, POSCO, 동국제강, 동일철강, 휴스틸, 현대비앤지스틸입니다. 오늘은 철강 관련주 대장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007.tistory.com

     

     

    대체불가토큰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정리

    대체불가토큰 관련주는 갤럭시아머니트리,갤럭시아에스엠, 블루베리 NFT, 아프리카TV, 컴투스, 게임빌, NEW, 이즈미디어입니다. 오늘은 대체불가토큰 관련주 대장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stock007.tistory.com

     

     

    NTF 관련주 대장주 TOP 8 완벽정리

    NTF 관련주는 게임빌, 서울옥션, 갤럭시아머니트리, 위메이드, 액토즈소프트, 에스엠, 하이브, 컴퍼니케이입니다. 오늘은 NTF 관련주 대장주 TOP 8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

    stock00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정리

    메타버스 관련주는 엔피, 맥스트, 알체라, 자이언트스텝, 코세스, 에이트원, 덱스터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stock007.tistory.com

     

     

      지금까지 NFT 게임 관련주 대장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 및 투자 권유가 아닌 참고용으로 작성된 자료임을 말씀드리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수익을 유혹하는 투자에는 고위험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