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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정보

리오프닝 관련주 대장주 11종목 완벽정리 (화장품 여행 카지노)

by 디지털노마드7777 2022. 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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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오프닝 관련주는 선진뷰티사이언스, 아이패밀리에스씨, 클리오,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홀딩스, 토리모니, LG생활건강,  모두투어, 티웨이항공, GKL, 글로벌텍스프리입니다. 오늘은 리오프닝 관련주 TOP 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리오프닝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목차 

     

    리오프닝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1. 선진뷰티사이언스(086710)

     

     - 동사는 1988년 6월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나노기술, 캡슐화/복합화기술 등 폭넓은 분야의 광범위한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비드, 자외선차단소재, 스킨케어소재를 생산하고 있음. 2019년 6월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완공하여 FDA로부터 NAI(무결점) 등급으로 패스하였으며, 이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소재 공장으로는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첫 번째 FDA 승인 사례임.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18.4% 감소, 당기순이익은 1.8% 감소. 2020년 기준 매출액의 81% 이상이 해외 수출로 이루어져있으며, 2003년~2020년 17년동안 수출액은 100만불에서 2천9백만불로 29배 성장하였음. 화장품 소재의 매출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중에서도 자외선 차단 소재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2.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

     

    - 동사는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과 웨딩 서비스 브랜드 '아이웨딩'을 중심으로 뷰티/생활 분야의 브랜드를 운용하고 있음. 18-24세를 타겟으로 색조화장품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달라진 유통채널 별 판매액 비중에 따라 H&B스토어와 온라인 위주의 판매를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음. 복잡도가 높은 웨딩 서비스의 특성에 맞춘 상품+서비스+콘텐츠가 결합된 ‘웨딩 (상품/서비스) 플랫폼’인 아이웨딩 APP을 운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은 60% 감소, 당기순이익은 60.7% 감소. 주식선택권 수량감소분에 해당하는 잔여보상원가 전액을 포함한 23억이 당분기 주식보상비용으로 인식되며 판관비가 크게 증가하였음. 동사는 해외 진출 3년 만에 중국, 일본, 대만, 동남아 등의 주요 국가에 수천 곳의 판매처를 확보함으로써 해외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의 70%에 이르는 성과를 달성하였음.

     

     

    3. 클리오(237880)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됨. 2021년 3분기 기준 당사의 내수 및 수출 비중은 각각 54%, 46%임.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21.6% 증가, 당기순이익은 5.9% 증가.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의 증가가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짐.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유지해왔으며, 최근 5년간 23.7%의 연평균 매출성장을 달성하였음. 고가의 해외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 구축에 성공함.

     

     

    4. 아모레퍼시픽(090430)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9%를 담당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108.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9% 증가.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함.

     

    5. 한국콜마홀딩스(024720)

     

    - 동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다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임. 유가증권시장 최초 상장일은 2002년 4월 9일이나, 2012년 10월 인적분할로 인해 변경 상장됨. 동사가 자회사인 한국콜마 등으로 부터 받는 상표권 사용수익, 경영관리수수료, 지분법이익, 배당금 및 임대료 등이 주 수입원임. 2020년 5월 의약품 제조·판매업을 하는 자회사 콜마파마를 1762억원에 사모펀드에 양도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30.8% 감소, 당기순이익은 63.1% 감소.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줄어듬. 주요 계열사 한국콜마의 2021년 3분기 화장품 평균판매가격이 2,856원으로 전년대비 약 8.25% 하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소폭 상승하였음.

     

     

     

     

    6. 토니모리(214420)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연결 회사로는 화장품 OEM / ODM 전문기업으로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운영하며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메가코스를 포함하여 11개사가 있음.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손실은 57.2% 감소, 당기순손실은 98.5% 감소. COVID-19의 장기화에 따라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부진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가맹점 축소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 축소.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음.

     

     

    7. LG생활건강(051900)

     

     -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8.2% 증가.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동사는 더운 여름이 성수기인 Refreshment 사업과 춥고 건조한 계절이 성수기인 Beauty 사업은 상호 보완하여 매출의 연중 변동성을 축소하고 있음.

     

     

     

    8. 모두투어(080160)

     

     - 1989년 2월 14일에 설립됨. 2005년 7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돼 매매 개시.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됨.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  여행상품을 B2B 형태 위주로 판매 하고 있고, 전국에 지점 및 영업소를 두어 다양한 유통 채널을 관리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1% 감소, 영업손실은 13.4% 증가, 당기순손실은 36.4% 감소. 매출 감소로 영업손실은 증가함. 그러나 기타 손익 및 관계기업 손익 증가로 당기순손실은 감소함. 동사의 호텔 숙박 서비스,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서비스는 B2B와 B2C 채널을 통해 판매를 하고 있음. 주요 서비스는 객실서비스와 식음료 서비스로 구성됨.

     

     

     

    9. 티웨이항공(091810)

     

     - 동사는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동사만의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함. 사는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7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노선의 수요창출을 위해 2022년 5대 를 리스할 예정임.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8% 감소, 영업손실은 16.9% 증가, 당기순손실은 6.5% 증가. COVID-19의 타격이 여전하며, 매출액을 비롯한 전반적인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악화된 수준을 보임. 동사는 향후 항공기 신규 도입을 통한 노선 확장,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 등 항공업 본연에서의 역량 집중을 통해 외형 성장 및 수익성 증대를 도모하고자 함.

     

     

     

     

     

    10. GKL(114090)

     

     - 동사는 2005년 설립되었으며 카지노 및 관광숙박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외국인 카지노 사업으로 특성상 외국인 출입국 및 방문과 밀접한 영향이 있음. 한중갈등으로 관광객 감소였으나 회복세에 들어서던 중 코로나19의 발생으로 2달간 영업장을 휴장함. 2021년 9월 현재 170대의 테이블, 359대의 슬롯머신, 145대의 전자게임 테이블(ETG)을 가동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5% 감소, 영업손실은 186.5% 증가, 당기순손실은 149.5% 증가. 2021년도 3분기말 국내 외국인전용 카지노 입장객은 약 524천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46% 감소함. 회사의 영업기반인 외국인 전용 카지노의 경우 방문객 감소로 인하여 향후 수익 창출 및 현금흐름과 관련된 불확실성이 있음. 이후 코로나 상황에 따른 고객 증가여부를 판단중임.

     

     

    11. 글로벌텍스프리(204620)

     

     - 2005년 12월 30일 설립된 동사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대행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택스리펀드사업은 사후면세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외국인이 출국시 세관 반출확인을 받은 후 환급창구사업자에게 청구하면 구매하면서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는 업무를 대행하는 사업임. 택스리펀드 가맹점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상관없이 구입한 상품에 대한 면세를 받을 수 있도록 환급서비스를 대행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1.9% 증가, 영업손실은 13.9%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을 초과하는 판관비는 전년 동기대비 상승하며 영업손실이 더욱 악화됨. 코로나 19에 따른 언택트 마케팅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동사는 모바일 쇼호스트를 선정하여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직접판매 및 SNS홍보 등을 통한 매출 및 홍보효과가 기대됨.

     

     

    리오프닝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2월 17일 기준으로 가장 많이 상승한 리오프닝 대장주는 선진뷰티사이언스입니다. 가장 상승한 종목 이외에도 관련 종목들이 상승과 하락을 번갈아가면서 시세를 내기 때문에 주가의 움직임을 살펴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단기적 이격이 많이 발생하거나 급격하게 상승한 종목은 하락의 위험성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6일 미국 모너나 스테판 방셀 CEO는 코로나 19 펜데믹을 최종 단계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발언을 하였습니다. 오미크론 등 신종 변이바러스는 계속 진화하면서 감염자는 증가하지면 치사율 즉 인간에서 치망적인 바이러스가 변할 가능성을 적다고 발언하여 리오프닝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유안타증권에서는 전세계와 국내의 방침이 완화될 시그널이 보이고 있으며, 색조 화장품에 대한 억눌린 수요가 추후 폭발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내수 소비주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화장품과 일부 항공, 여행, 카지노, 면세점 등이 리오프닝 테마를 형성하며 2월 17일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추후 관련주들의 주가 움직임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요약 및 정리

    • 1. 리오프닝 관련주: 선진뷰티사이언스, 아이패밀리에스씨, 클리오,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홀딩스, 토니모리, LG생활건강,  모두투어, 티웨이항공, GKL, 글로벌텍스프리
    • 2. 리오프닝 대장주: 2월 17일 기준 대장주는 선진뷰티사이언스
    • 3. 상승 이유: 모더나 CEO의 코로나19 최종 단계 진입 발언, 전세계적인 방역 완화 시그널에 따른 색조 화장품 수요 증가 예상, 일상 회복 가능성 등으로 심리 회복 등

     

      지금까지 리오프닝 관련주 대장주 11종목 완벽정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 및 투자 권유가 아닌 참고용으로 작성된 자료임을 말씀드리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수익을 유혹하는 투자에는 고위험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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